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알약 베타 딱지를 떼다, 알약 1.0 정식 버전 출시

2007.12.30 17:39
무료 백신시장에 광풍을 몰고온 이스트소프트의 알약이 드디어 베타 딱지를 떼고 정식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알약은 한 번의 클로즈 베타와 짧은 기간의 오픈 베타를 거치고 비교적 빠르게 정식 버전 타이틀을 달았습니다. 클로즈 베타와 비교해 인터페이스의 변화나 추가된 기능이 전혀 없는 것으로 보아 사용 상의 자잘한 버그를 수정한 후 바로 정식 버전으로 공개된 것 같습니다. 알약 1.0 정식 버전의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파이웨어 엔진은 오픈 베타 때의 버전과 동일합니다.

뉴스 기사에 따르면, 알약 정식 버전휴리스틱 (Heuristic) 진단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테스트를 해 볼 수가 없고 이에 관한 자료도 존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휴리스틱에 관한 옵션이 전혀 추가되지 않았으며 알약 홈페이지에서도 이에 관한 언급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정확한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일단 환영할만한 일이긴 하지만, 알약 사용자의 대부분이 컴퓨터 초보자라는 점을 고려하여 하루 빨리 휴리스틱 진단의 오진에 대비한 진단 수준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고, 적절한 기본값을 설정해놓아야 합니다. 알약이 사용하고 있는 비트디펜더 (BitDefender) 엔진은 기본적으로 휴리스틱 진단을 지원하는 버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비트디펜더의 휴리스틱 성능휴리스틱 진단에 관해 알고 싶으시면 지난 2007년 11월에 수행된 AV-Comparatives 안티바이러스 사전검출 테스트 결과를 참고하세요. :)

- 알약 1.0 정식 버전 다운로드 : http://alyac.altools.co.kr/alyac/alyac.aspx

알약 1.0 정식 버전 다운로드

알약 1.0 정식 버전


알약 정식 버전 출시 소식과 함께 포탈 사이트 야후코리아에서도 야후 툴바와 함께 실시간 무료 백신을 제공한다는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야후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은 알약의 실제 제작을 담당한 비전 파워의 제품으로 알약과 흡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쌍둥이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알약이 안티바이러스 엔진으로 비트디펜더 (BitDefender) 를 사용한데 반해, 야후 무료 백신은 닥터웹 엔진 (Dr.Web)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료 안티바이러스인 뉴테크웨이브의 바이러스 체이서 (Virus Chaser) 도 닥터웹 엔진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안티스파이웨어 엔진은 알약과 야후 백신 모두 비전 파워에서 자체 제작한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약 1.0 정식 버전

알약이 베타테스트를 시작한 지 불과 2개월만에 70만여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알툴즈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엄청난 사용자를 확보한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힘써 정말 전국민의 보안이 업그레이드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